불교도의 기본상식 불교용어설명 2


불교도의 기본상식 불교용어설명 2

사대왕:
만물을 이루는 네 가지 요소 (1) 땅 (2) 물(물) (3) 불(불) (4) 바람(바람)

10방위 : (1) 동 (2) 서 (3) 남 (4) 북 (5) 남동 (6) 동북 (7) 남서 (8) 북서 (9) 위 (10) 아래

3개 사업

(1) 몸의 카르마: 몸으로 지은 죄

(2) 구업(口業): 입으로 범한 죄

(3) 의지의 업 : 의지로 범한 범죄

삼시업(三時業) : 업보가 과보를 가져오는 세 가지

(1) 순현업(順現業): 현세에 지은 업의 과보를 현세에 받는 업.

(2) 순생업(順生業): 현생 업업의 과보를 내세에 받는 업

(3) 순후업(順後業) : 현생의 업보를 후세에 받음

십업

(1) 살인(殺生) (2) 싸움(偸盜; 도둑질) (3) 간음(邪淫; 불법적인 음행)

(4) 거짓된 언어(妄語; 거짓말) (5) 두 말(兩舌; 분리하는 말) (6) 구(惡口; 욕설)

(7) 게레(綺語; Balimmal) (8) 탐(貪) (9) 진(瞋) (10) 치(痴)

단상이나 천을 배경으로 불상이나 보살의 모습이나 경전의 내용을 그려 벽에 걸기 위해 그린 그림
(2) 경화(經畵): 불경에 그려진 그림. = 환급
(3) 심무도(尋牛圖): 정진하여 불성을 깨닫는 과정을 잃어버린 소를 찾는데 쓰인다.


유추하여 그린 선화 = 열 마리 소 = 목우도
(4) 괘불(掛佛): 법회 때 법당 밖에 걸어두는 예배 그림.

염주(Rosary Japmala)
“번뇌의 구름을 걷어내고 불행의 바람을 막으려는 건가요? 묵주 108개
꿰어서 108개의 구슬을 만드세요.
이 108개의 염주를 세고 각각의 염주에 부처님의 이름을 부르십시오.
앉고, 서고, 걷고…
108개의 구슬을 이렇게 20만 번 돌리면 괴로움의 구름이 걷힐 것이다.


불행의 바람은 더 이상 불지 않습니다.


— 에서
“극락정토에 다시 태어나고 싶습니까? 묵주를 돌리고 부처님 명호를 부르십시오.
그러나 그는 염주만 차고 있을 뿐 염불은 전혀 하지 않는다.

괜찮아요.
묵주를 들고 있는 것만으로도 카피를 쓰는 것은 공덕을 부르는 것과 다르지 않다.


108개의 구슬이 없으면 그 중 절반인 54개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것조차
부족하면 27이든 14이든 상관없다”고 말했다.


표시
※ 염주의 종류
가다.

단주(短珠): 짧은 염주. 구슬 구슬 14, 27
너. 중주(中珠): 묵주. 비드 비즈 54
너. 백여덟 ​​구슬: 108 구슬
너. 장주(長珠): 구슬을 길게 꿰어 만든 것. 비드 비즈 1080
108번뇌

백팔번뇌는 중생이 가지고 있는 108번뇌의 목록을 말합니다.


원래 108은 많은 것을 의미하기 위해 쓰여진 숫자였습니다.

그러나 불교의 교리를 심화시키고
함께 108가지 열정을 계산하는 방법이 명확해졌습니다.


그것을 계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두 가지 이론이 널리 채택됩니다.

첫 번째 계산 방법은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육근과
색, 소리, 냄새, 맛, 감각, 법칙의 여섯 가지 요소
행위의 결과로 생기는 여러 가지 괴로움을 계산하는 방법이다.

여섯 개의 근육이 여섯 가지 진리와 접할 때 각각 좋고 나쁨,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3 × 6 = 18 인 (무기)하지 않는 세 가지인지 행동이 있습니다.


열여덟 번뇌가 된다.

그리고 이것에 따라 좋고 나쁨과 나쁨
기쁜 마음이 생기고, 괴로운 마음이 생기고(苦受),
즐겁거나 고통스러운 상태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높고 낮은 저격수
삼수에 육의식을 곱하면 십팔번도 성립한다.


이 36가지 괴로움에 전생, 금생, 내생의 3대를 곱하면 108이 된다.


일반적인 해결책은 108개의 열정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계산 방법은 근원에서 번뇌를 수행하고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성능 문제를 잘 해결합니다.

이것은 사상계와 수행계에 속한 괴로움을 기준으로 한 계산법이다.


즉, 88가지 괴로움, 10가지 괴로움, 10가지 괴로움.
번뇌를 더하고 더 자세히 세분하여 얻은 백팔 번뇌의 이론입니다.

관찰이란 사고, 지식, 인지에 근거한 고통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보는 것은 지혜를 통해 얻은 지식을 가리킨다.


또는 번뇌의 다른 이름으로, 지혜로 제거할 수 있는 번뇌,
뒤집힌 시선이 올바른 지혜를 가로막는 번뇌에 붙여진 이름이다.


즉, 지금 가지고 있는 의견이 틀렸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곧 사라질 괴로움이고, 바로 보면 곧 해방된다는 의미의 괴로움이다.

수혹(修惑)은 번뇌의 성질이나 내용을 드러내는 감정적·의지적·충동적 번뇌이다.


알고 있어서 금방 변하지 않는 괴로움이다.


그들은 돈, 명예, 이성에 대한 탐욕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시기나 질투가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런 심리적 영향이나 습관은
제거하지 않는 것과 동일합니다.

(물리학의 관성의 법칙과 같다)

따라서 표면적 관점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반면,
수호는 마음 깊숙이 뿌리 내리고 인간의 삶을 이끈다.


좀처럼 고뇌로 단절되지 않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88가지 유혹과 10가지 고뇌의 욕심,성실,욕심
근본적인 열정에서 발생하는 10가지 이차적 열정을 더하면,
그럴 것이다.

죽비 : 나무 탁자처럼 선방에 앉고 일어서며 명상과 명상을 한다.


그리고 오퍼를 할 때 행동의 통일성을 알리는 도구

* 불교 깃발: 불교 깃발은 1882년 스리랑카에서 영국 불교도인 캡틴 올코트(Olcott)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1950년 스리랑카에서 열린 ‘세계불교친우대회’에서 정식으로 승인되었다.

“누가 부처님의 말씀이라고 주장하든 그것은 많은 경전입니다.


일반적으로 잘 추론하고 그것이 합리적인지 수용하는 것이 필요하며,
(단, 연구어에 대해서는 더 말할 필요가 없다.

)
무조건적인 맹목적인 믿음은 사기꾼들과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올바른 길을 믿는 불교신자라면 깊이 생각하고 합리적인 방법과 의미에 이르십시오.
당신은 의지해야

부처님께서 열반에 들려 하실 때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1. 사람을 의지하지 말고 가르침을 의지하라.
2. 말에 의지하지 말고 의지에 의지하라.
3. 생각을 의지하지 말고 지혜를 의지하라.
4. 불분명한 가르침에 의존하지 말고,
명확한 가르침에 의지하십시오. 당신은했다.


“시작도 좋고 중간도 좋고 끝도 좋고 객관적이고 보편적으로 유효합니다.


가르침을 믿으십시오!

【”말은 오래 달려야 자신의 강함을 안다.


사람은 오래 살아야 그 신실함을 알며
법의 시작, 중간, 끝을 오래 들어야 맞는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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