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Blender)에서

1. 소개

2. 자판 배열 편집 방법

3. 닫기

1. 소개

오늘은 블렌더에서 시네마포디처럼 카메라를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inema 4D의 카메라 뷰에 익숙한 경우 Blender를 처음 시작할 때 카메라 이동 버튼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inema 4D에 익숙하고 Blender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이 블로그 게시물을 읽고 키맵을 Cinema 4D Moving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블렌더에서 키맵을 편집하여 부드러운 카메라 움직임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키맵은 기본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을 결합하여 블렌더에서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단축키입니다.

이러한 키맵을 조정하여 장면에서 카메라를 이동하는 고유한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믹서~에 키보드 레이아웃 편집하다 시네마포디처럼 카메라 이동 어떻게 하나 배우다 보자.

2. 자판 배열 편집 방법


Edit->Preferences를 누르는 과정

Preference -> Keymap 진입 과정

키보드 레이아웃에서 3D View 탭을 누르면 3D View(Global)라는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에서 여기에서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한 부분을 클릭합니다.

보기 회전 Alt + 왼쪽 마우스(Mac: Option + 왼쪽 마우스)

팬 뷰 Alt + 마우스 휠 키 (Mac: Option + 마우스 휠 키)

확대 Alt + 마우스 오른쪽 버튼 (Mac: Option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이러한 설정을 변경하면 Cinema 4D에서와 동일한 카메라 보기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닫기

요약하면 Cinemafodi와 같이 Blender에서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으면 Blender에서 작업하는 것이 더 편할 것입니다.

익숙해지면 작업 환경을 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배우는 만큼 다른 학습 도구도 많아 나중에 헷갈리거나 사용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튜토리얼 믹서~에 키보드 레이아웃 편집하다 부드러운 카메라 재배치 닫다 ~을 위한 재단, 기부금 제공된 소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