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넘어 미래로, 토요타


도요타 역사

Toyota의 역사는 1933년 Toyoda Kiichiro가 자동차 제조 부문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1936년에 Toyota는 첫 생산 모델인 AA를 출시하고 자동차 산업에 진출했습니다.

토요타는 경제적이고 믿을 수 있는 자동차를 생산하며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특히 1968년 미국 시장에 선보인 코롤라는 연비와 저렴한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미국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판매됐다.

오늘날 Toyota는 Lexus 및 Daihatsu와 같은 하위 브랜드를 포함하여 자동차를 생산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1년 Toyota의 글로벌 생산량은 6,900만 대였습니다.

또한 27개국에 50개 이상의 외국 제조업체가 있으며 Toyota 차량은 160개국 이상에서 판매됩니다.

Toyota의 기업 구조는 자동차, 금융 서비스 및 기타 모든 서비스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도요타는 모든 기업 활동을 통해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이해 관계자의 신뢰를 얻습니다.

강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토요타의 대표 차량 및 자회사

Toyota Motor Group(, TMG)은 일본 자동차 회사인 Toyota Motor Corporation의 자회사입니다.

Toyota Motor Corporation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2008년에 General Motors(GM)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브랜드이자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Toyota에는 자동차 산업의 다양한 측면에 종사하는 자동차 그룹의 여러 자회사가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Lexus – Toyota의 고급 차량 부문은 198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고품질의 고성능 자동차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Daihatsu – 1907년에 설립된 소형 소형차 제조업체입니다.

2016년에 Toyota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Hino Motors – 1942년에 설립된 상용차 및 버스 제조업체. 1967년에 Toyota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Subaru Corporation – 1953년에 설립된 자동차 및 SUV 제조업체. Toyota는 2019년에 회사 지분 16.8%를 인수했습니다.

Mazda Automobiles – 1920년에 설립된 자동차 및 SUV 제조업체입니다.

도요타는 2017년 이 회사의 지분 5%를 인수했다.

Suzuki Motors – 1909년에 설립된 자동차, 오토바이 및 아웃보드 모터 제조업체입니다.

Toyota와 Suzuki는 2019년에 Suzuki의 지분 4.94%를 인수하면서 사업 제휴를 맺었습니다.

이들 자회사는 Toyota와 긴밀히 협력하여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제품 제공을 확장합니다.

Toyota Motor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및 부품 제조이며 회사는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TMG의 다른 계열사에는 주택, 금융, 로봇 공학 및 인공 지능과 같은 영역이 포함됩니다.

또한 Toyota Motor Company는 2021년 기준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10.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광범위한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토요타의 현 CEO와 전망

토요타의 현 CEO는 사토 코지(Koji Sato)이다.

사토 고지는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렉서스의 CEO다.

2023년 1월 26일 토요타 CEO로 임명됐다.

도요다 아키오 전 CEO의 차기 후임으로 전기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

회사의 장기 비전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Koji Sato는 Toyota의 전기 자동차 전략이 그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그는 토요타가 2026년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EV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4월에 발표될 것이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그는 토요타가 2030년까지 30개의 EV 모델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4조엔(약 31억달러)을 투입해 출시할 계획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토 고지(Koji Sato) 사장이 도요타의 CEO로 취임하면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리더십 하에서 회사의 장기 비전을 설정하게 될 것입니다.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기업으로서 Toyota는 환경 보호를 중시하고 탄소 중립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토요타는 2030년까지 대체에너지차 판매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리고, 전기차 시장 경쟁 심화에 따라 화력발전, 수소연료전지차 등 다양한 대체에너지를 활용해 15%를 차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UV 모델 확대, 하이브리드 모델 개발 및 개선, 전기차 도입 등 다양한 전략을 추진한다.

e팔레트 등 도매점 최적화 상품 개발을 위한 자체 디자인 전략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져 향후 전망이 밝다는 분석이 나온다.

Toyota는 계속해서 새로운 기술을 혁신하고 도입합니다.

자동차 제조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서 미래의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