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전기자전거 마니아들이 사지 않는 이유(피해야 할 모델)

전기자전거 커뮤니티에서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삼천리 전기자전거 브랜드와 기피해야 할 모델을 많은 사람들이 사지 않는 이유를 모아봤습니다.


삼천리 전기자전거
삼천리 전기자전거

삼천리 전기자전거 풀 라인업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자전거 브랜드는 삼천리자전거입니다.

실매물도 많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를 돌아다닐수록 삼천리 전기자전거의 가성비가 좋다는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AS를 생각해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국내의 다른 브랜드들도 AS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고, 특히 전기자전거에서는 실제로 삼천리 자전거가 있는 경우가 아니면 AS를 밀어붙이려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가게를 샀다.

사실 삼천리 바이크샵이다보니 가지고 오시면 수리과정에서 추가 사고가 발생하여 수리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다는 후기가 꽤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판매량이 극히 적거나 해외에서 수입하는 제품이 아닌 이상 삼천리 제품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주로 어떤 전기자전거를 추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고려해야 할 요소

배터리 용량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성능도 중요하지만 주행거리가 더 중요합니다.

회사 상세 페이지에 광고되는 킬로미터는 물론 PAS 레벨 1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나와 등의 데이터를 비교해보면 보통 V가 몇개이고 Ah가 몇개인지 알 수 있습니다.

높을수록 좋죠? 대부분 36V이고 Ah 값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커뮤니티 및 전문가는 일반적으로 10Ah 이상을 권장합니다.

이 숫자만으로 마일리지를 계산하기는 어렵지만 여전히 가장 가까운 관련 숫자입니다.

10 Ah로 실제 주행거리는 80km 이상입니다.

이 숫자가 높을수록 더 많은 킬로미터가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배터리 마운트 방식은 시트포스트 방식(안장 아래에 위치)은 탈부착이 불편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엔진과 최고 속도

엔진 출력도 숫자로 표시됩니다.

250W와 350W가 일반적입니다.

이 숫자가 클수록 좋지만 제품 상세 페이지의 최대 W 숫자에 속지 말고 와트 등급으로 숫자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토크 센서 및 속도 센서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토크 센서는 간단히 말해서 페달에 가해지는 힘에 비례하여 전력이 개입하는 토크 센서이고, 속도 센서는 PAS 레벨에 의해 결정되는 속도 제한 수준에 따라 전력이 개입하는 방식이다.

.

물론 토크 센서가 좋습니다.

대신 가격이 비쌉니다.

따라서 가장 비싼 모델에는 토크 센서가 장착되어 있고 대부분의 다른 모델에는 속도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삼천리 전기자전거의 경우 2017년부터 고가든 저가든 모든 제품이 속도센서 방식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스쿠터 때문이 아니라 라이딩과 페달링 경험 때문에 전기 자전거를 구입합니다.

이런 이유에서도 80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구지 삼천리 전기자전거를 고려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무게(접힌 상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접이식 모델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자동차로 가고 싶은 곳까지 쉽게 갈 수 있고 AS 받을 때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타고 있는 전기자전거는 27kg 정도인데 제주도에서 빔바이크(19kg)를 탈 기회가 있었다.

이번에 전기자전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무게를 꼽았다.

물론 서스펜션이나 다른 기능이 추가될수록 전체적인 무게는 무거워지므로 절충 모델을 찾아야 한다.

그래서 배터리를 포함해 무게가 20kg 미만인 모델을 후보로 고려했다.

보류

서스펜션이 있는 모델을 찾았습니다.

요즘은 자전거 도로가 좋아도 범프와 노면상태가 다 좋지 않아 서스펜션이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의 승차감 차이가 큽니다.

서스펜션도 앞바퀴와 뒷바퀴로 나뉘는데 둘 다 장착하면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후보로 삼은 모델을 만든다.

장비 있음/없음

전기를 사용할 때는 크게 상관없지만 배터리가 방전되어 전기 없이 이동해야 한다면 기어의 유무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비가 있는 것도 좋고 없는 것보다 가격이 비싸다.

Shimano 제품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제동 방식(유압 및 기계식)

제동 방식도 기계식과 유압식으로 나뉘는데, 기계식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브레이크 패드에 ​​의해 물리적으로 제동되는 방식입니다.

유압식은 브레이크 액을 사용하여 디스크 브레이크의 캘리퍼를 작동시킵니다.

유압 장치는 제동 능력을 포함하여 모든 면에서 더 좋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비싸다.

따라서 고가 모델을 구매할 때는 유압식 브레이크가 장착된 모델이 비슷한 사양이면 더 좋다.

추천 모델

전기자전거 / 미니바이크 / 기어 : 7단 / 51cm(20인치) / 프레임 : 알루미늄 / 라이저바 / 서스펜션 : 전륜 및 후륜 / 디스크 브레이크 / 추가옵션 : 접이식, 머드가드 / (전원) 350W / 배터리: 리튬 이온 / 48V / 9.6Ah / 최고 속도: 25km/h / 운전 스타일: PAS(페달 구동 기능) / 색상: 블랙, 화이트, 실버 그레이, 모노 그레이


삼천리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전문 All Sports 브랜드의 제품입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일반적인 스펙에 비하면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서스펜션은 앞바퀴와 뒷바퀴 모두에 장착돼 승차감이 매우 편안하다.

배터리 용량도 나쁘지 않습니다.

휠 사이즈는 16인치와 20인치가 있으며 유압 브레이크 등 가성비가 좋은 20인치 모델을 추천한다.

저도 이 모델 샀습니다.

그리고 배송을 위해 리어 서스펜션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짐의 무게 때문에 서스펜션에 가해지는 스트레스 때문에 좋지 않다는 평이 많다.

앞바퀴는 모든 상황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가격정보 및 후기보기

팬텀FE

E-Bike / Mini-Velo / 기어: 7단 / 51 cm (20″) / 23.4 kg / 프레임: 스틸 / 라이저 바 / 서스펜션: 리어 휠 / 디스크 브레이크 / 시프터 / 추가 옵션: 접이식, 랙, 펜더 / (전기자원) 250W / 배터리: 리튬이온 / 36V / 7.8Ah / 최고속도: 24km/h / 주행거리(PAS): 70km / 충전시간: 3~4시간 / 운전방식: PAS, 가스조합 / 등판 각도: 6도 / 색상: 다크 실버 + 블랙, 카키 + 블랙


삼천리 전기자전거
팬텀FE

현재 삼천리 전기자전거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입니다.

적절한 배터리 용량과 성능, 무게, 리어 서스펜션 적용 등 나쁘지 않은 스펙을 갖춘 모델이다.

알톤 니모FD

전기 자전거 / 미니 자전거 / 기어: 7단 / 51cm(20″) / 20.51kg / 프레임: 알루미늄 / 플랫 바 / 서스펜션: 앞바퀴 / 디스크 브레이크 / 시프터 / (전원) 350W / 배터리: 리튬- 이온 / 최고 속도: 25 km/h / 구동 방식: PAS(페달 구동 기능) / 색상: 블랙, 그레이, 베이지


삼천리 전기자전거
네모 FD

모든면에서 좋은 사양과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러기지 랙은 장착할 수 없습니다.

샤오미 치사이클

전기 자전거 / 미니벨로 / 기어: 3단 속도 / 41 cm (16″) / 14.5 kg / 프레임: 알루미늄 / 플랫바 / V형 + 드럼 브레이크 / 추가 옵션: 접이식 / (전원) 250 W / 배터리: 리튬- 이온 / 36.5 V / 5.5 Ah / 최고 속도: 25 km/h / 주행거리(PAS): 45 km / 운전 스타일: PAS(페달 구동 기능)


삼천리 전기자전거
치아주기

기본적으로 서스펜션이 있는 모델을 추천합니다.

이 모델은 서스펜션이 없지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량화와 기어비, 그리고 배터리 스펙도 추천할만한 모델이다.

유사한 모델은 빔 전기 자전거입니다.

졸업 증서

삼천리 전기자전거의 장점은 분명히 있지만 가격과 사양을 고려하여 결정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AU제품이나 이근둔 등 30만원대 초반의 저렴한 제품도 많지만 배터리와 모터 가격을 감안하면 이 정도 제품은 오래가지 못하는 게 사실이다.

따라서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선택하기보다는 조금 더 오래 탈 수 있는 좋은 사양의 전기자전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자전거 판매순위(가격대별, 브랜드별) 및 사고시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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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전거 추천

사이클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장비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각종 고가의 기기들은 에너지 효율, 유지보수, 맛 등을 위한 것일 뿐 스포츠로서의 사이클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저녁이나 밤과 같이 어둠 속에서 자전거를 타는 경우 안전을 위해 전면을 비출 수 있는 저렴한 조명과 후미등이 있어야 합니다.


이동 및 운송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거리가 약 20km 일 때 이상적인 교통 수단이자 훈련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출퇴근은 쉽지 않습니다.

나중에 단점에서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신체 상태에 따라 훈련 강도와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페달을 밟으면 기어비와 RPM을 조절하여 에어로빅/산소 스포츠 테이블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자전거의 주행 경로를 조절하여 라이딩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축구, 테니스, 골프 등 국내 스포츠와 비교할 수 없는 자유도가 높다.


사고 및 부상의 위험이 최소화됩니다.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교통사고에 주의를 기울이면 다치지 않습니다.

축구를 예로 들어보자. 몸에 충격을 주고 소유권을 다투기 때문에 경기가 끝난 후 발가락에서 정강이, 머리로 움직일 여지가 없습니다.

운동선수처럼 달려도 자전거가 넘어지지 않는다면 다칠 일이 전혀 없다.


삼천리 전기자전거

등반과 달리기를 제대로 한다면 자전거를 타는 것만으로도 부상이 없고, 제대로 맞지 않더라도 1시간 정도의 짧은 라이딩에도 관절과 같은 부상은 없습니다.

달리기와 비교할 때 자유도는 비슷하지만 충격이 발목, 무릎, 골반, 척추에 여러 번 전달되는 달리기와 달리 사이클링은 수영과 같이 체중에 미치는 영향이 적습니다.

자전거 타기의 건강상의 이점은 자전거 타기의 건강상의 이점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삼천리 전기자전거

바이크를 서서 타도 체중효과가 작기 때문에 달리는 것과 비교할 수 없다.

달리기는 기본적으로 자세에 관한 것이 아니라 한 발을 밟고 다른 발로 착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번갈아 가며 자세를 취하고 서로 밀면서 라이딩을 하면 무게에 미치는 영향이 적습니다.

충격력은 힘에 비례하고 충격 시간에 반비례합니다.

물론 같은 힘으로 달리는 것과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반쯤 페달을 밟는 것과 같은 충격이 한꺼번에 가해지는 사이에는 약간의 충격이 있습니다.


삼천리 전기자전거

반면 무게 효과가 너무 작다는 게 문제라는 의견도 있다.

달리기, 걷기 등은 건강에 필수적인 하지와 코어를 비롯한 골격계에 중력+무게의 영향에 비해 적절한 골격 부하를 주지 못하는 비충격 운동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많은 프로 사이클 선수들이 골밀도가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강도 신체 활동과 관련이 있을 수 있고 골격계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다는 추측만 있을 뿐 좋은 사람들이 악보 프로가 되세요(…). 자전거 등 스포츠의 위험성은 테니스가 4배, 수영이 7배, 등산이 137배 위험하다.

자전거는 너무 안전합니다.

자전거 타기의 상대적 위험.